HIGINO ACADEMY
4B + T 프로그램
고객 경험 서비스 전문 스탭으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 기초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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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대상: 신규 입사자 (신입 스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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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시간: 5일 (8h/day) * 공간, 업무, 직군 특성 및 요청 사항에 따라 교육 기획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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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목표
- 브랜드가 추구하는 고객 경험 서비스의 방향성을 이해한다.
- 고객 경험 서비스 스탭으로서의 역할과 기초 지식 및 기본 스킬을 습득한다.
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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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기본 매너
인사, 표정, 자세 등
기본 서비스 응대 스킬 -
고객 만족의 이해
고객 가치 인식과
고객 중심적 서비스 마인드 -
서비스 매뉴얼의 이해와 분석
매뉴얼 기본의 이해 및
Role Play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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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보이스 트레이닝 및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
고객 응대 스피치
전달력·표현력 강화 스킬
감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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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메이킹
호감을 주는 그루밍과
퍼스널 컬러 진단 -
비전 설정 셀프 리더십
자발적 동기 부여를 위한
비전 설정 및 실천 계획 수립 -
자기 개발 특강
조직의 이슈에 따른
교육 설계
조직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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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공간 및 역할의 이해
공간별 콘텐츠의 이해와
역할 정립 -
팀 빌딩
팀 활동을 통한
공통의 목표 발견 및
팀워크 정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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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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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의 이해
고객 가치 인식과
고객 중심적 서비스 마인드 -
고객 경험 관리
고객 경험 접점별 니즈 /
페인 포인트 분석 및
응대 전략 -
고객 유형의 이해
고객 행동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응대 포인트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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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커뮤니케이션 &
감성 커뮤니케이션
기본 커뮤니케이션 점검
및 공감대 형성 화법 스킬 -
고객 응대 스피치 &
전화 응대 스킬
전달력·표현력 향상 및
감성 소통법과 관계적 접근 -
불만 고객 응대
불만 응대 프로세스와
응대 스킬
감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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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격 유형 진단을 통한
자기 이해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 진단 -
팔로워십과 셀프 리더십
셀프 리더로서의 팔로워십
발현 및 셀프 리더십 개발 -
자기 개발 특강
조직의 이슈에 따른
교육 설계
조직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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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공간 및 역할의 이해
공간별 콘텐츠의 이해와
역할 정립 -
업무 대화력 향상 과정
업무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요소 및 대화 방식 진단 -
팀 빌딩
팀 활동을 통한
공동의 목표 발견 및
팀워크 정립
고객 경험 서비스 전문 스탭으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 기초 교육
서비스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전문 스탭 양성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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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대상: 1~2년차 주니어 스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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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시간: 과정별 2~4시간 * 공간, 업무, 직군 특성 및 요청 사항에 따라 교육 기획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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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목표
- 브랜드의 비전과 고객 경험 서비스의 중요성에 공감한다.
- 고객 관점의 니즈 파악과 고객 만족의 효과적인 업무 수행 스킬을 습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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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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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경험 개선
고객 경험 접점 이슈 도출 및
고객 경험 개선 사례 공유 -
고객 심리의 이해
고객의 이해와 특성, 고객을
움직이는 행동 심리 기술 -
서비스 트렌드
서비스 패터다임의 변화와
서비스 전략 및 대응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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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성 커뮤니케이션 심화
감성 지능과 감정에 대한
이식 및 감정 조절 스킬 -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스킬
TPO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장애 요소 극복 -
불만 고객 응대 심화
불만 고객 응대 포인트
집중 점검 및 실전 대응 방법
감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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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격 유형 진단을 통한
자기 이해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 진단 -
자기 인식 워크 스마트
FIRO-B로 진단하는
대인관계 욕구 / 통합적 사고 -
자기 개발 특강
조직의 이슈에 따른
교육 설계
조직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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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 대화력 향상 과정 심화
효과적인 업무 커뮤니케이션
방법 및 의견 표현법 -
업무 매니지먼트 스킬
업무 우선순위 선정과
처리 순서, 시간 활용법 -
팀 빌딩
팀 활동을 통한
공동의 목표 발견 및
팀워크 정립
서비스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전문 스탭 양성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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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대상: 1~2년차 주니어 스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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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시간: 과정별 2~4시간 * 공간, 업무, 직군 특성 및 요청 사항에 따라 교육 기획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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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목표
- 브랜드의 비전과 고객경험 서비스의 중요성에 공감한다.
- 고객 관점의 니즈 파악과 고객 만족의 효과적인 업무 수행 스킬을 습득한다.
서비스 전문가를 위한 프로 의식과 리더십 강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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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대상: 2~3년차 시니어 스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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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시간: 과정별 2~4시간 * 공간, 업무, 직군 특성 및 요청 사항에 따라 교육 기획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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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목표
- 세련되고 전문적인 고객 응대 매너와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춘다.
- 서비스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통해 보다 유연하고 창의적인 서비스를 구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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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만족 서비스 스탭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노하우를 습득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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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대상: 관리자, 매니저 스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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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시간: 과정별 2~4시간 * 공간, 업무, 직군 특성 및 요청 사항에 따라 교육 기획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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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목표
- 조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리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다.
- 현장의 문제점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찾고 문제를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다.
지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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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매니저 역할의 이해
매니저 역량 진단을 통한
핵심 역량 개발 -
고객 불만 프로파일링
고객 불만 데이터
관리 방법 및 전략 -
VOC 관리 전략
VOC 관리 방안 및
운영(개선) 프로세스 구축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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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코칭과 피드백
스탭에 대한 이해와
동기 부여 및 코칭 방법 -
현장 소통 개발
현장 소통 질문 개발 및 팀원의 심리적 안정감 부여 방법 -
기획력과 보고력
좋은 기획과 보고의 조건,
사고를 돕는 도구의 이해
감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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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인 관계 대화력 향상
나의 대화 방식 진단 및 분석,
말하기와 의견 표현법 -
자기 인식 워크 스마트
FIRO-B로 진단하는
대인관계 욕구 / 통합적 사고 -
자기 개발 특강
조직의 이슈에 따른
교육 설계
조직 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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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 업무 수행과
시간 관리
업무 방식 진단 및 평가와
개선점 도출, 시간 관리 방법 -
조직 갈등 관리
윈-윈을 위한 대안 모색 및
사전 합의를 통한 상호 이해 -
팀 시너지 창출
팀워크의 조건 및 요소,
사례의 이해와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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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조직 내 팀원 간 협력하며 관계에 대한 이해와 의미를 부여하고,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감정적인 어려움과 문제를 공감하고 다독여줌으로써 긍정적인 조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정규 프로그램과 융합하여 또는 별도 과정으로 진행하여 조직적, 개인적 팀워크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비전 팝아트 워크샵
나의 꿈과 비전을 팝아트를 통해예술적으로 표현해보는 시간
조직 소통 매직 워크샵
마술을 보고 배우며동료 간의 소통력을 높이는 시간
미술 심리 힐링 워크샵
그림을 통해 생각을 표현하며,
부정적 감정을 날려버리는 시간
창의적 서비스 워크샵
무한한 아이디어를 통해
서비스 잠재력을 개발하는 시간
자유롭고 자발적인 참여
몰 입
목표를 충실히 반영한 미션 수행
유 익
팀 빌딩을 통한 공동의 목표 달성
협 력
결과물에 대한 의견 공유의 장
공 유
" 상호 소통 증진과 공감대 형성을 통한 긍정적 마인드로 조직 몰입도를 제고하고,
일체감과 소속감을 증진시켜 긍정적 조직으로의 성장을 촉진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