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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INO ACADEMY

4B + T 프로그램

  • 고객 경험 서비스 전문 스탭으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 기초 교육

    • 교육 대상: 신규 입사자 (신입 스탭)

    • ​교육 시간: 5일 (8h/day)  * 공간, 업무, 직군 특성 및 요청 사항에 따라 교육 기획 가능

    • 교육 목표
      - 브랜드가 추구하는 고객 경험 서비스의 방향성을 이해한다.
      - 고객 경험 서비스 스탭으로서의 역할과 기초 지식 및 기본 스킬을 습득한다.

    지식
    • 서비스 기본 매너
      인사, 표정, 자세 등
      기본 서비스 응대 스킬

    • 고객 만족의 이해
      고객 가치 인식과
      고객 중심적 서비스 마인드

    • 서비스 매뉴얼의 이해와 분석
      ​매뉴얼 기본의 이해 및
      Role Play

    스킬
    •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보이스 트레이닝 및 언어적·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 고객 응대 스피치
      전달력·표현력 강화 스킬

    감성
    • 이미지 메이킹
      호감을 주는 그루밍과
      퍼스널 컬러 진단

    • 비전 설정 셀프 리더십
      자발적 동기 부여를 위한
      비전 설정 및 실천 계획 수립

    • 자기 개발 특강
      ​조직의 이슈에 따른
      교육 설계

    조직 문화
    • 서비스 공간 및 역할의 이해
      공간별 콘텐츠의 이해와
      역할 정립

    • 팀 빌딩
      팀 활동을 통한
      공통의 목표 발견 및
      팀워크 정립

  • 지식
    • 고객 만족의 이해
      고객 가치 인식과
      고객 중심적 서비스 마인드

    • 고객 경험 관리
      고객 경험 접점별 니즈 / 
      페인 포인트 분석 및
      응대 전략

    • 고객 유형의 이해
      ​고객 행동 유형별
      커뮤니케이션 전략과
      응대 포인트

    스킬
    • 서비스 커뮤니케이션 &
      감성 커뮤니케이션

      기본 커뮤니케이션 점검
      및 공감대 형성 화법 스킬

    • 고객 응대 스피치 &
      전화 응대 스킬

      전달력·표현력 향상 및
      감성 소통법과 관계적 접근

    • 불만 고객 응대
      불만 응대 프로세스와
      응대 스킬

    감성
    • 성격 유형 진단을 통한
      자기 이해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 진단

    • 팔로워십과 셀프 리더십
      셀프 리더로서의 팔로워십
      발현 및 셀프 리더십 개발

    • 자기 개발 특강
      ​조직의 이슈에 따른
      교육 설계

    조직 문화
    • 서비스 공간 및 역할의 이해
      공간별 콘텐츠의 이해와
      역할 정립

    • 업무 대화력 향상 과정
      업무 커뮤니케이션의
      핵심 요소 및 대화 방식 진단

    • 팀 빌딩
      팀 활동을 통한
      공동의 목표 발견 및
      팀워크 정립

    고객 경험 서비스 전문 스탭으로 성장하기 위한 필수 기초 교육

    서비스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전문 스탭 양성 과정

    • 교육 대상: 1~2년차 주니어 스탭

    • ​교육 시간: 과정별 2~4시간  * 공간, 업무, 직군 특성 및 요청 사항에 따라 교육 기획 가능

    • 교육 목표
      - 브랜드의 비전과 고객 경험 서비스의 중요성에 공감한다.
      - 고객 관점의 니즈 파악과 고객 만족의 효과적인 업무 수행 스킬을 습득한다.

  • 지식
    • 고객 경험 개선
      고객 경험 접점 이슈 도출 및
      고객 경험 개선 사례 공유

    • 고객 심리의 이해
      고객의 이해와 특성, 고객을
      움직이는 행동 심리 기술

    • 서비스 트렌드
      ​서비스 패터다임의 변화와
      서비스 전략 및 대응

    스킬
    • 감성 커뮤니케이션 심화
      감성 지능과 감정에 대한
      이식 및 감정 조절 스킬

    •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스킬
      TPO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장애 요소 극복

    • 불만 고객 응대 심화
      불만 고객 응대 포인트
      집중 점검 및 실전 대응 방법

    감성
    • 성격 유형 진단을 통한
      자기 이해

      다양한 도구를 활용한
      대인관계 커뮤니케이션 진단

    • 자기 인식 워크 스마트
      FIRO-B로 진단하는 
      대인관계 욕구 / 통합적 사고

    • 자기 개발 특강
      ​조직의 이슈에 따른
      교육 설계

    조직 문화
    • 업무 대화력 향상 과정 심화
      효과적인 업무 커뮤니케이션
      방법 및 의견 표현법

    • 업무 매니지먼트 스킬
      업무 우선순위 선정과
      처리 순서, 시간 활용법

    • 팀 빌딩
      팀 활동을 통한
      공동의 목표 발견 및
      팀워크 정립

    서비스 실행력을 높이기 위한 전문 스탭 양성 과정

    • 교육 대상: 1~2년차 주니어 스탭

    • ​교육 시간: 과정별 2~4시간  * 공간, 업무, 직군 특성 및 요청 사항에 따라 교육 기획 가능

    • 교육 목표
      - 브랜드의 비전과 고객경험 서비스의 중요성에 공감한다.
      - 고객 관점의 니즈 파악과 고객 만족의 효과적인 업무 수행 스킬을 습득한다.

    서비스 전문가를 위한 프로 의식과 리더십 강화 과정

    • 교육 대상: 2~3년차 시니어 스탭

    • ​교육 시간: 과정별 2~4시간  * 공간, 업무, 직군 특성 및 요청 사항에 따라 교육 기획 가능

    • 교육 목표
      - 세련되고 전문적인 고객 응대 매너와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갖춘다.
      - 서비스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통해 보다 유연하고 창의적인 서비스를 구현한다.

  • 고객 만족 서비스 스탭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노하우를 습득하는 과정

    • 교육 대상: 관리자, 매니저 스탭

    • ​교육 시간: 과정별 2~4시간  * 공간, 업무, 직군 특성 및 요청 사항에 따라 교육 기획 가능

    • 교육 목표
      - 조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리드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다.
      - 현장의 문제점에 대한 최적의 솔루션을 찾고 문제를 예측하고 예방할 수 있다.

    지식
    • 서비스 매니저 역할의 이해
      매니저 역량 진단을 통한
      핵심 역량 개발

    • 고객 불만 프로파일링
      고객 불만 데이터
      관리 방법 및 전략

    • VOC 관리 전략
      ​VOC 관리 방안 및
      운영(개선) 프로세스 구축

    스킬
    • 성과 코칭과 피드백
      스탭에 대한 이해와
      동기 부여 및 코칭 방법

    • 현장 소통 개발
      현장 소통 질문 개발 및 팀원의 심리적 안정감 부여 방법

    • 기획력과 보고력
      좋은 기획과 보고의 조건,
      사고를 돕는 도구의 이해

    감성
    • 대인 관계 대화력 향상
      나의 대화 방식 진단 및 분석,
      말하기와 의견 표현법

    • 자기 인식 워크 스마트
      FIRO-B로 진단하는
      대인관계 욕구 / 통합적 사고

    • 자기 개발 특강
      ​조직의 이슈에 따른
      교육 설계

    조직 문화
    • 효율적 업무 수행과
      시간 관리

      업무 방식 진단 및 평가와
      개선점 도출, 시간 관리 방법

    • 조직 갈등 관리
      윈-윈을 위한 대안 모색 및
      사전 합의를 통한 상호 이해

    • 팀 시너지 창출
      팀워크의 조건 및 요소,
      사례의 이해와 적용

  • 서비스 조직 내 팀원 간 협력하며 관계에 대한 이해와 의미를 부여하고,

    ​현장에서 겪을 수 있는 감정적인 어려움과 문제를 공감하고 다독여줌으로써 긍정적인 조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정규 프로그램과 융합하여 또는 별도 과정으로 진행하여 조직적, 개인적 팀워크를 강화시킬 수 있습니다.

    비전 팝아트 워크샵
    나의 꿈과 비전을 팝아트를 통해

    ​예술적으로 표현해보는 시간

    조직 소통 매직 워크샵
    마술을 보고 배우며

    ​동료 간의 소통력을 높이는 시간

    미술 심리 힐링 워크샵

    그림을 통해 생각을 표현하며,

    ​부정적 감정을 날려버리는 시간

    창의적 서비스 워크샵

    무한한 아이디어를 통해

    ​서비스 잠재력을 개발하는 시간

    자유롭고 자발적인 참여

    몰  입

    목표를 충실히 반영한 미션 수행

    유  익

    팀 빌딩을 통한 공동의 목표 달성

    협  력

    결과물에 대한 의견 공유의 장

    공  유

    " 상호 소통 증진과 공감대 형성을 통한 긍정적 마인드로 조직 몰입도를 제고하고,

    일체감과 소속감을 증진시켜 긍정적 조직으로의 성장을 촉진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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